푸드컬쳐랩-애디드컴퍼니, 김치시즈닝 제품 개발 나선다

식품 / 김동주 / 2020-03-30 14:23:19
▲최정휘 대표와 안태양 대표가 협약 체결 기념 사진을 촬영 중이다. (사진=푸드컬쳐랩 제공)

스타트업 푸드컬쳐랩이 애디드컴퍼니와 ’김치시즈닝 제품개발 및 상생‘을 비롯해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김치시즈닝의 국내 판매를 위한 사전 준비에서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제품 공동개발에 착수한다.

김치시즈닝은 푸드컬쳐랩이 자체 개발한 유산균이 함유된 특허 기술을 보유한 김치맛 파우더이다. 김치시즈닝은 비건, 글루텐 프리, 논(NON)-GMO 등 특징 덕분에 채식주의자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현재 김치시즈닝은 미국 아마존에 입점해 온라인 판매를 진행 중이다.

최정휘 애디드컴퍼니 대표는 “푸드컬쳐랩은 국내에서 보다 오히려 해외에서 러브콜이 많은 스타트업”이라며 “해외에서 10년 넘게 식품 판매와 프랜차이즈 사업을 했던 푸드컬쳐랩이 애디드컴퍼니의 제조 기술력과 만난다면 한식 세계화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안태양 푸드컬쳐 대표는 “해외에서는 김치시즈닝을 핸드백에 넣고 다니면서 음식에 뿌려먹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지만 국내에서는 여러 이유로 아직 판매를 시작하지 않았다”며 “애디드컴퍼니의 식품 제조 및 유통 노하우를 활용해 한식의 세계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푸드컬쳐랩은 2019년에도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청년창업사관학교 제9기 장관상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ed30109@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일부 베이킹파우더 제품 ‘알루미늄’ 성분 함량 높아…“권장사용량 표시 필요”
SPC 파리바게뜨, ‘고짠고짠 소금버터링’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대로점’ 오픈
서울우유, 락토프리 ‘내 속이 편안한 우유’ 출시
세븐일레븐, ‘서울만두’ 4종 추가 출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