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 지키는 테라피탕 ‘4색보감 아궁’ 와디즈펀딩 진행

식품 / 김준수 / 2021-06-17 17:36:22
▲4색보감 아궁

여성 건강전문 테라피탕 ‘4색보감 아궁’이 와디즈펀딩을 통해 선 출시됐다. 해당 펀딩은 6월 25일 종료된다.

兒(아이 아) 宮(집 궁)의 뜻을 지닌 ‘아궁’은 아이가 사는 집을 뜻하는 옛 어원과 아궁이에 불을 때어 아랫배를 따듯하게 만들었던 옛 선조들의 지혜를 더해 아이가 사는 집, 즉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고 여성을 보호한다는 뜻을 담았다.

한의사와 식품생명공학전공 교수가 직접 연구개발 및 성분을 배합해 자궁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생리통 또는 생리불순으로 고민하는 여성의 니즈에 맞춰 레시피를 개발했다.

4색보감 아궁에 사용된 약초는 조선시대 허준이 편찬한 의학서인 동의보감에 생리통과 생리불순에 도움이 되는 레시피로 구성됐으며 현대까지도 여성을 위한 약초로 잘 알려진 당귀, 약쑥, 작약을 비롯해 국내산 약초만을 사용했으며, 식품생명공학전공 교수의 연구를 바탕으로 70도 이하의 온도에서 저온추출해 영양분 파괴를 최소화 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친환경농업센터와 세스코푸드에서 잔류농약과 이물 무첨가 인증을 받은바 있으며 ‘4색보감 아궁’은 안전시스템으로 HACCP에서 제조하며 순간살균과 냉수냉각공법을 통해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산모부터 임산부까지 안전한 섭취가 가능하게 제조했다.

개봉과 섭취가 간편하도록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소지가 편리하고 세워서 보관이 가능해 소비자의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업체 관계자는 “평소 생리통과 생리불순 등 자궁질환으로 고민을 하고 있거나 자궁질환을 미리 예방하고 싶은 여성에게 도움을 될 수 있는 제품이다”며 “수입산 원료는 물론 검증되지 않거나 출처가 불분명한 원료는 사용하지 않았고 나의 가족이 먹는다고 생각하고 원료 하나, 하나 철저하게 정성껏 제조했다. 평소 자궁 건강에 신경 쓰고 있는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4색보감 아궁’은 와디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무허가 식물성 원료 함유’ 중국산 혼합 음료 왕로지 판매중단 및 회수 조치2021.06.17
커피에반하다, 썸머 베스트 메뉴 3종 한정 출시2021.06.17
글로벌 백신 강국으로 도약…백신기업 협의체 출범2021.06.17
의료기기 제조ㆍ수입업자 판매업 신고 면제…바이오헬스 신산업 분야 규제혁신 추진2021.06.17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용인 제2공장 라인투어 진행…“글로벌 수준의 전문화된 생산시설 갖춰”2021.06.17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