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바이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서 8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바이오 / 김동주 기자 / 2022-05-20 10:22:52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과 국민바이오 로고 (사진= 국민바이오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동주 기자]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스타트업 국민바이오가 중기벤처기업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8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에 성공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리드했고, 한국대안투자자산운용, 국민대학교 기술지주 등이 공동으로 후속 투자사로 참여해 총 국민바이오는 총 20억원의 투자를 받게 된다.

성문희 국민바이오 대표는 “국민바이오만의 핵심기술인 ‘바이오헬스 식·의약 소재를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소재 개발기술의 가치를 이번 TIPS 선정 및 후속투자를 통해 인정받았다는 데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투자유치 성공을 통해 대사성 질환, 면역증강 및 대장암과 대장암 질환 등의 효력을 증명할 수 있는 전임상과 인체적용 효력시험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소재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을 완성할 수 있도록 속도를 내겠다”라고 전했다.

국민바이오는 국민대학교기술지주의 자회사다. 익산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에 실용화센터(GMP시설)가 입주해 바이오헬스 식의약 소재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국제적으로 보증할 수 있는 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의 제조 기반도 함께 갖추고 있다. 현재 바이오헬스 식·의약 소재 기반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소재의 연구및 개발과 생산,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국민바이오는 최근 바이오헬스 식·의약소재를 활용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소재 개발 케이비옴(K.BiomeTM) 기술을 확립해 실험동물 모델에서 면역반응 향상을 검증해 국내 전문학술지인 SCI급에 개재했다”라며 “향후 케이비옴(K.BiomeTM ) 기술을 활용한 인체적용 효력시험 등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소재의 신약소재로써의 과정의 진행과 제형 및 제품화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라고 전했다.

또한 “국민바이오는 금년 내에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기술을 활용해 대사증후군과 대장염 및 대장암 예방 관련된 전임상 및 인체적용 효력평가가 끝날 경우, 기술특례상장 요건을 갖출 것으로 기대돼 투자했다”라며, “국민바이오는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을 혁신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바이오니아, 체외진단 의료기기 정부 과제 선정
SK바이오사이언스, 해외사업 관련 조직 개편 단행
휴엠앤씨, 휴베나 흡수합병 완료…“의료용기 포트폴리오 연계”
제이인츠바이오, 국제표준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2015’ 인증 획득
올릭스,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제 美 임상1상 신청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