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용인 제2공장 라인투어 진행…“글로벌 수준의 전문화된 생산시설 갖춰”

의료기 / 남연희 / 2021-06-17 15:42:06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제2공장 내부전경 (사진=엘앤케이바이오메드 제공)

척추임플란트 전문업체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지난달 27일부터 시작했던 공장 라인투어 프로그램이 4주 4일간 총 10여회에 걸쳐 진행되고 오늘 6월 17일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4주간에 걸쳐 진행된 금번 공장라인투어 프로그램은 주주/기관투자자(애널리스트)/ 기자단 등 세그룹으로 구분하여 투어가 진행됐다.

특히, 용인 제2공장의 멸균제품화 공정을 활용한 무균 척추임플란트 제품 생산 현장 견학 및 쇼룸 등 다채로운 견학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이사는 지난 5월 12일 제2공장 준공식에서 “코로나19 사태로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던 지난해 제2공장을 짓는다고 했을 때 우려의 목소리가 작지 않았으나 주력시장인 미국이 백신공급으로 팬데믹 터널에서 벗어나면서 척추임플란트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어려운 시기에 내린 과감한 결단이 더 큰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해줬다”고 밝힌바 있다.

생산기술본부 손우근 본부장(공장장)은 “제2공장은 최적화된 공정으로 생산량은 늘리면서 제조원가는 줄일 뿐 아니라 연구와 고객대응을 위한 글로벌 수준의 전문화된 생산시설을 갖추었다“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이를 통한 고객 로열티의 상승으로 글로벌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제2공장은 각 공정 마다 설비의 집중화가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생산량을 늘리기 위한 생산 CNC와 개발 설비 MCT, 신뢰성 검증용 MCT , 항온항습쳄버 등 최첨단 설비가 구축돼 향후 미국시장 등 해외수출 물량을 증가에 발맞춰 기존 생산량을 2배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

금번 공장 라인투어를 기획하고 진행한 전략기획실 박종익 부사장은 “금번 라인투어를 통해 회사에 대한 오해를 풀고 더욱 깊고 단단한 신뢰감을 갖고 돌아가는 주주들과 투자자들의 뒷모습을 보고 만족감을 느꼈다. 앞으로도 Open 경영 및 시장과의 소통을 통해 회사의 신뢰성을 높이고 주주가치를 극대화 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5월 17일에 유럽 CE인증을 받음으로서 유럽전역 및 호주 시장에 혁신제품과 멸균제품으로 매출발생이 기대되고 있으며, 지난 4월 미국 자회사 Aegis Spine 을 통해 미국 국방부 산하 보훈병원과 벤더계약을 체결함으로서 장기적이고 안정적 이면서도 의미있는 물량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척추 상단에서 하단에 이르는 전 제품을 생산하는 척추 임플란트 의료기기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구형 뿐 아니라 혁신제품에 대해서도 미국 FDA 품목허가를 받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회사다. 창업 초창기부터 구축해 온 80여개의 미국 내 병원네트워크를 바탕으로 70여개의 유통대리점을 통해 판매요청이 증가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ralph0407@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진양곤 회장, 에이치엘비 지분 10만주 추가 취득
리제네론 항체 칵테일, 코로나19 환자에 긍정적 효과
진원생명과학, mRNA기반 신속 백신제작 플랫폼 개발 국책과제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
에스씨엠생명과학, 줄기세포 기능 강화용 조성물 특허 등록
쿠팡 김범석 의장, 사내이사 사임…글로벌 경영 전념한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