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인호 원장, 피부과 전문의 대상 골드PTT 시술 강연

닥터뉴스 / 고동현 기자 / 2022-05-20 11:31:36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피에이치디(PHD)피부과 권인호 원장(피부과 전문의)이 지난 11일 100여명의 피부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여드름 치료 노하우, 골드PTT’라는 주제로 세미나 강연을 진행했다.

골드PTT는 특수 설계된 미세골드마이크로입자를 얼굴에 도포한 후 800nm 전후의 레이저 파장을 사용해 선택적으로 열을 발생시켜 여드름균과 피지선을 효율적으로 파괴시키는 여드름 치료방법이다.

이 치료법은 여드름 재발 및 피지 과다 분비 억제와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주고, 진피층에서 열이 발생되는 만큼 모공축소 효과와 피부결 개선 등을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 골드PTT는 기존의 ALA 도포제 등을 이용한 광역동 치료법(ALA-PDT)과 비교해 시술중의 통증이 거의 없으며, 치료 후의 광과민으로 인한 색소 침착의 우려가 낮아 골드PTT 시술 이후에 야외 일광 노출에 대한 제약이 거의 없다.

또한, 선택적으로 여드름균과 피지선만을 제거하기 때문에 시술 후 세안이나 메이크업 등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없다.

약 2시간에 걸친 이번 웹세미나 강연에서 피부과 전문의들과 질문과 답변(Q and A)을 진행함으로써 피부과 전문의들이 골드PTT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강연이었다.

권인호 원장은 “이번 웹 세미나에서는 골드PTT뿐만 아니라 그밖에 다양한 임상 경험을 통해 쌓아온 여드름 치료에 대한 노하우들을 공유했던 만큼 앞으로도 더욱 전문적이고 향상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보라매병원 이상형 교수, 한국연구재단 신규과제 선정
초기 흡연자 조기에 금연하면 두경부암 예방
강남서울밝은안과 박형직 원장, 틸리온 인공수정체 권위자로 위촉
압구정오라클피부과 박제영 원장, 美 교육 프로그램 필러 강연 진행
장편한외과 이성근 원장, ‘대한민국 굿닥터 100인’ 선정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