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확산지원 사업’ 주관기업 선정

의료산업 / 김동주 기자 / 2022-05-20 12:42:31
▲ 이지케어텍이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확산지원’ 사업 중 ‘2과제’의 주관기업에 선정됐다 (사진= 이지케어텍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동주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확산지원’ 사업의 주관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금번 사업을 통해 종합병원급 의료기관의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HIS) 확산지원을 담당한다.

이번 사업은 진단, 임상, 치료 등 병원 의료와 행정 업무 등에 대하여 클라우드 기반 HIS의 구축 및 확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는 금번 사업을 통해 의원 및 종합병원의 클라우드 시스템 전환을 지원하고, HIS 도입률에 비해 저조한 국내 의료기관의 표준화 수준을 높일 계획이다. 또 진료 정보 연계 및 데이터 활용 측면에서의 한계도 극복하고자 한다.

사업은 의원급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1과제’와 종합병원급을 대상으로 하는 ‘2과제’로 구성되며, 이지케어텍은 이 가운데 2과제를 주관한다. 이를 위해 1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들과 컨소시엄을 맺었으며, 오는 12월까지 이들 병원에 클라우드 HIS를 성공적으로 도입해 사업을 완수한다는 계획이다.

이지케어텍은 이를 통해 통합 의료환경을 위한 글로벌 트렌드로서 클라우드 HIS를 구축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클라우드 HIS를 성공적으로 확산하여 지역별, 규모별 의료서비스 격차를 해소할 생각이다.

한편, 이지케어텍은 클라우드 HIS 확산에 관한 최적의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2020년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 런칭 후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HIS를 빠르게 확산 중이라는 점이 사업전망을 밝히는 대목이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주관 ▲보건복지부 ‘차세대 국립병원 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클라우드 산업대상’ 수상 등을 통해 클라우드 HIS에 관한 선도적인 역량을 증명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은 정부의 클라우드 의료서비스 확산 정책 실현과 디지털 헬스케어 발전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뛰어난 클라우드 HIS 역량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국책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에 책임감을 느끼며, 성공적인 사업 완수를 통해 종합병원의 클라우드 HIS 도입에 관한 롤모델을 제시해 편리하고 안전한 의료 IT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IST, 그래핀 3차원 구조화해 수화젤 개발…독성↓‧전도성↑
KAIST, 인공지능 이용한 3차원 홀로그래피 현미경의 박테리아 신속 식별 기술 개발
UNIST, 건강모니터링‧원격 통한 ‘비대면진료 시스템’ 연구 시작
지방 태우는‘착한 지방세포’ 늘려 비만 치료 단초 찾았다
케이메디허브, 포스텍과 신약개발 협력 체계 강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