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AI 임상시험센터 개소식 개최

병원뉴스 / 김민준 / 2022-05-18 13:52:17
▲ AI 임상시험센터 개소식 포스터 (사진=서울대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민준 기자] 서울대병원은 오는 20일 의생명연구원 우덕윤덕병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AI 임상시험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AI 임상시험센터는 AI 의료기기를 대상으로 임상시험과 같은 객관적 검증을 통해 적절한 허가, 보상 및 관리 체계, 평가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AI 임상시험센터 개소식은 ▲1부: 개소식 ▲2부: 세미나 발표 ▲3부: 패널토의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및 정진욱 혁신의료기술연구소장, 한광협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의 축사로 문을 연다.

2부 세미나 발표(좌장: 임상시험센터 이승환 교수)는 ▲AI 임상시험센터 소개와 운영 방안(홍기정 서울대병원 AI 지원실장), ▲인공지능 의료기기 허가와 임상시험(손승호 식품의약품안전처 디지털헬스규제지원과 주무관), ▲AI와 신의료기술평가: 평가 대상기준, 선진입 의료기술 제도 활용 전략 등(신채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장), ▲AI 임상연구 및 허가 사례(이윤민 딥바이오 CBO 이사)로 이루어져 있다.

마지막 3부 패널토의(좌장: 이정찬 전주의료기기지원부장)에서는 ‘의료 AI 솔루션의 발전과 AI 임상시험의 역할’을 주제로 여러 병원과 정부 부처, 업체 등이 모여 토의가 진행된다.

정창욱 데이터사이언스연구부장은 “AI 임상시험센터는 서울대병원만의 AI 데이터 및 인프라를 기반으로 의료 AI 모델의 객관적 검증을 위한 체계적인 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AI 의료기기의 상용화에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kmj6339@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튼튼한방병원, 동탄시티병원과 농구 친선경기 가져
우가주치과, 우리가족치과의원으로 병원명 변경
일점영안과 개원
블리비의원 부산 경성대점, ‘써마지 FLX’ 도입
메이성형외과의원, SK텔레콤 노동조합 부산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