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잘 되는 병원 잘 만든 매뉴얼

종합 / 고동현 기자 / 2022-03-17 14:58:22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저 병원은 왜 저렇게 환자가 많을까?’라는 의문을 가질 때가 있다. 특히 이 질문은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경영자나 병원장이라면 가장 해답이 궁금한 질문이 아닐 수 없다.

병원 대상 컨설팅 업체 메디피아아카데미 정주은 대표의 신간 ‘잘 되는 병원 잘 만든 매뉴얼’은 환자가 많이 찾는 병원, 좋은 직원들이 오래도록 근무하며 함께 더 좋은 병원으로 꾸려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병원의 비밀은 바로 ‘잘 만든 매뉴얼’에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처음 병원 코디네이터 및 실장으로 근무할 때부터 병원 시스템의 중요성을 느껴 효과적인 병원 운영을 위한 매뉴얼을 직접 제작하고 적용해왔다. 이 책은 그가 병원 안에서 몸소 익힌 경험과 1000군데 이상의 병원 출강 및 컨설팅을 해오면서 알게 된 노하우를 아낌없이 정리한 ‘병원 매뉴얼 가이드북’이다.

내용은 크게 6가지 챕터로 구성돼 있다. 병원의 ‘시작을 위한, 직원을 위한, 고객을 위한, 매출 향상을 위한, 모두를 위한 시스템과 매뉴얼’로 구성돼 있고 각 챕터마다 독자 스스로 본인 병원을 위한 매뉴얼 직접 만들어 보도록 안내하고 있다.

정주은 대표는 “잘 되는 병원의 비결은 단순히 운이 좋거나, 원장의 인복이 좋은 데 있지 않다”며 “잘 만든 매뉴얼 하나가 모두가 부러워할 만한 ‘잘 되는 병원’으로 만들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이문재 교수, ‘의료기술 사업화’ 출간
[신간] 골절·골다공증 비수술 한약 치료 이야기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입법 취지와 달리 언론생태계에 악영향 우려”
[신간] 메타펑쳐
[신간] 경계 없는 서재에서 찾는 의사의 길 ‘의사의 인문학’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