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교정술 스마일라식 안전성 높이기 위한 체크포인트

안과 / 김준수 기자 / 2021-12-01 17:03:20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수능을 마친 수험생부터 기말고사를 앞둔 대학생까지 겨울방학은 평소 시간이 없어 미뤘던 시력교정술을 진행하기 좋은 시기라 할 수 있다. 시력 회복을 도와주는 시력교정술은 라식, 라섹, 안내렌즈삽입술, 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플러스 등이 있다.

그 중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2mm 정도만 절개해서 신경 손상을 최소화 하고 시력 회복을 도와주는 교정술로 수술 후 안구건조증과 빛 번짐, 눈 시림과 같은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일라식플러스는 스마일라식 진행 방법에 각막 강화술을 접목시켜 약해진 각막을 강화시키고 자가 혈청을 추가해 비교적 합병증이 적다는 특징이 있다.
 

▲ 유승열 원장 (사진=압구정 에스앤비안과제공)

하지만 스마일라식을 진행한다고 해서 모두 성공적인 결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에 대해 압구정 에스앤비안과(S&B) 유승열 원장은 “스마일라식과 스마일라식플러스를 진행하고자 한다면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면서 “개개인의 안구 상태에 따라서 맞춤 수술이 가능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력교정술 중 하나인 스마일라식은 예민하고 섬세한 신체기관 중 하나인 눈에 관련된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전 다양한 검사를 통해서 개인별 눈의 특징과 주의해야할 부분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곳이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다줄 확률이 높다. 또한 스마일라식 수술 병원을 선택할 때 수험생 할인, 겨울방학 할인 등 저렴한 가격만을 앞세우는 곳보다는 사후 관리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돼 있는 곳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노안 백내장, 성공적으로 치료하려면?
장원의료재단, 서울시 코로나19 직영 검사소 민간 협력기관으로 참여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빨라진 ‘노안’…정기적인 안과 정밀검진 중요
시력교정술 렌즈삽입술, 안구건조증 우려 적은 이유
라식‧라섹수술 후 건조하고 찬바람 부는 겨울 날씨 주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