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성형, 수술 방법·의료진 숙련도가 결과 좌우한다

뷰티 / 고동현 기자 / 2021-12-09 17:18:49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이 되면서 눈, 코 성형과 같은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이 시기를 활용해 성형을 받는 이들도 크게 증가했다. 특히 수능이 끝난 수험생의 경우 관심이 더욱 높다.

다양한 성형수술 중에서도 가장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눈 성형이다. 눈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부위로, 약간의 변화로도 이미지를 크게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쌍꺼풀 수술은 인라인, 인아웃라인, 아웃라인으로 쌍꺼풀의 모양을 정하고 있다. 쌍꺼풀 라인은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상담을 통해 직접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 홍성재 원장 (사진=HB성형외과 제공)

눈 성형의 성공 여부는 눈의 상태, 수술 방법, 의료진의 숙련도와 기술력에 따라 달라진다. 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수술 노하우와 해부학적 지식이 있어야만 부작용을 예방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HB성형외과) 홍성재 원장은 “시간적으로 여유가 생긴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성형 이벤트가 쏟아져 나오는 시기이다. 단순히 저렴한 비용만을 보고 수술을 받는 경우 부작용 및 불만족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며 “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실력 있는 성형외과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지, 개인의 얼굴 전체 밸런스에 맞춰 조화롭게 디자인할 수 있는 의료진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꼼꼼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한다면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무턱대고 체중만 감량?…유전자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방법
지방분해주사, 안전한 감량 위한 유의할 점은?
휜코교정, 기능적 부분 고려한 성형 진행해야
이마 당김 수술 만족스러운 결과…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 선택 해야
처진 가슴 성형, 재수술 위험 줄이는 방법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