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중 성형, 미세한 차이로 만족도 달라지는 이유

뷰티 / 고동현 기자 / 2021-12-09 17:32:14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얼굴 부위의 성형은 단 몇 mm 차이만으로도 인상을 달라지게 하기 때문에 매우 세밀하게 진행해야 하는 수술이다. 인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큰 인중 성형은 특히나 아주 미세한 줄임의 차이로도 큰 변화를 만들기도 한다.

인중 성형은 눈, 코 성형에 비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지만 인중 성형만으로도 양악수술에 버금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고, 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일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고려하는 이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

인중의 길이가 길면 실제 나이보다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가지게 된다. 반면 코 밑에서 입술, 입술에서 턱 끝까지의 비율이 1:3, 즉 인중이 짧아지면 훨씬 어려 보이는 동안을 갖게 된다. 동안으로 유명한 연예인들의 인중을 살펴보면 동안의 비밀이 바로 인중 길이에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선천적으로 인중이 긴 경우도 있지만 양악수술이나 치아교정 후 인중이 길어졌다거나 코의 비주가 위축되며 콧날개보다 비주가 짧아져 인중이 길어지는 경우도 있다. 인중 축소와 동시에 비순각을 교정하게 되면 돌출입이 개선되는 효과까지 더해져 양악수술 효과를 볼 수 있다. 코 비주 위치 정상 범위의 코 밑 경계에 따라 인중을 축소하면 흉터가 잘 보이지 않고 비주 위치가 교정되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 최우식 원장 (사진=MVP7성형외과 제공)

인중골 성형까지 더할 경우 보다 완성도 높은 동안 성형이 가능하다. 인중골이 길고 흐릿할 경우 얼굴이 더 길어 보이기 때문에 또렷한 인중골을 형성해주면 같은 길이를 줄이더라도 더 짧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인중 축소 수술의 경우 아주 미세한 줄임의 차이로도 큰 변화가 있을 수 있는 수술이기에 그만큼 경험과 노하우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환자 개개인의 인중 길이와 피부 특성, 골격 등을 세밀하게 진단하고 분석해 전체적인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맞춤 디자인을 하는 것이 수술의 관건이다.

MVP7성형외과 최우식 원장은 “개개인에게 맞는 인중의 길이와 자연스러운 인중과 인중골 복원 수술이 진행돼야 만족도가 높다”며 “많은 수술 케이스가 곧 성공적인 수술의 밑거름이 되는 만큼 인중 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인지, 다양한 수술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반드시 살펴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밑 지방 재배치와 하안검 수술의 차이
탈모, 약과 관리로 늦추고 모발이식으로 해결
중년 눈 성형, 상안검과 하안검 개인별 차이 고려해 계획해야
이중턱 지방흡입, 고려해야 할 점은?
쌍꺼풀 수술‧눈매교정, 얼굴 밸런스 고려해 눈 성형 진행해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