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재수술, 실패 원인에 따른 치료 계획 세워야

뷰티 / 고동현 기자 / 2021-12-09 17:56:34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가슴 성형수술은 전 세계적으로 연간 100만명 이상이 받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하지만 높은 인기만큼 가슴 성형 부작용 또는 불만족 사례가 많아 문제가 되고 있다. 가슴 성형 부작용이나 불만족으로 인해 가슴 재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 첫 수술보다 난이도가 훨씬 높기 때문에 주의할 점도 많다.

다수의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가슴 재수술은 반드시 실패 원인에 따라 치료 계획을 철저히 세울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예를 들어 가슴 성형수술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작용인 피막구축(구형구축)이 발생한 경우에는 형성된 피막을 안전하게 제거한 뒤 기존에 삽입된 가슴 보형물의 위치를 옮기거나 새 가슴 보형물로 교체하는 수술이 필요하다.

가슴 보형물이 파손된 경우에는 초음파 진단 후 유륜절개 또는 가슴 밑 절개를 통해 가슴 보형물을 교체해 주어야 한다. 가슴 성형수술시 디자인이 잘못됐거나 관리 소홀로 인해 유두를 중심으로 위쪽이 볼록하게 튀어나온 경우에는 포켓을 넓혀주어야 한다. 이때 이와 같은 현상이 구형구축과 함께 발생했다면 가슴 보형물 주변의 피막을 제거한 뒤, 가슴 보형물 주변의 공간을 높이는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 옥재진 원장 (사진=더성형외과 제공)

불만족으로 인한 가슴 재수술 역시 마찬가지다. 짝가슴, 사이즈 불만족으로 인해 재수술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바탕으로 수술 계획을 짜야 하며, 수술 전 3D 스캔 및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슴확대수술 후 결과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더성형외과 옥재진 원장은 “가슴 재수술은 의료진의 노하우가 중요한 수술이다. 이에 병원을 선택할 때는 반드시 의료진이 성형외과 전문의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이와 함께 의사 경력과 노하우, 학술 활동 여부 등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가슴 재수술 잘하는 곳 후기에 의존하기보다는 병원 내 의료시스템과 첨단장비 보유 여부, 수술 전 가슴 종합검진 진행 여부, 가슴 성형 평생보증제를 시행하는지를 알아보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밑 지방 재배치와 하안검 수술의 차이
탈모, 약과 관리로 늦추고 모발이식으로 해결
중년 눈 성형, 상안검과 하안검 개인별 차이 고려해 계획해야
이중턱 지방흡입, 고려해야 할 점은?
쌍꺼풀 수술‧눈매교정, 얼굴 밸런스 고려해 눈 성형 진행해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