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병원 충북 환경보건센터, 환경보건 거버넌스 활성화 MOU 체결

병원뉴스 / 김민준 기자 / 2022-05-13 18:06:04
충북녹색환경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해
▲ 충북대병원 위탁운영 충청북도 환경보건센터가 충북녹색환경지원센터와 환경보건 거버넌스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 충북대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민준 기자] 충북대학교병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충청북도 환경보건센터가 13일 충북녹색환경지원센터와 환경보건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해 각 기관이 개최하는 행사에 대한 조력 및 협업 등의 지원과 환경보건분야의 교육에도 관심을 갖고자 도모했다.

또한, 상호 적극 홍보활동을 지원해 전문적 역량을 더하고 나아가 환경보건 교육의 활성화 및 대중인식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용대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청북도 환경보건현안에 대하여 교류협력을 활성화하고 상호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해 충북환경보건 거버넌스의 체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도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충청북도 환경보건센터는 올해 3월 초 환경부로부터 충북지역의 권역형 환경보건센터로 지정받아 현재 충북도 내 환경 거버넌스 협력체계를 구축 및 환경보건 현안에 대한 원활한 소통 역할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하반기부터는 환경성 질환에 대한 예방·관리 등 환경보건에 관한 다양한 교육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기자(kmj6339@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더존한방병원, 공식 캐릭터 ‘그라노’ 론칭
서울대병원, AI 임상시험센터 개소식 개최
칠곡경북대병원 최규석 교수 연구팀, 암정복추진연구개발사업 선정
건양대병원 윤세희 교수, 자가포식 유동 촉진 통한 신장병 완화 연구 나선다
경희지키미한의원 위례점 23일 개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