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 개선하는 지방흡입술 안전성 우려 낮추려면?

신경외과 / 고동현 기자 / 2022-04-20 18:12:48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체중 감량을 위해 애쓰지만 현대인들의 경우 늦게까지 이어지는 과도한 업무와 생활 속 스트레스로 인해 몸매관리를 위한 운동이나 식단조절을 진행하기 어려움이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지방을 제거해 몸매를 다듬어주는 지방흡입을 고려하기도 한다.

지방흡입술은 말 그대로 몸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이다. 팔 안쪽, 허벅지, 복부 등 유독 빠지지 않는 부위의 지방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지방세포 자체를 줄여주므로 수술 후 관리를 병행할 경우 요요 현상에 대한 부담이 적다.

지방흡입수술은 몸의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피하지방층의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로 크게 두 단계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는 피하지방을 분리, 파괴하는 단계이며 두 번째는 분리, 파괴된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보통 지방흡입 수술 시간은 부위별, 체형마다 차이가 있지만 1~2시간 정도 소요되며 별다른 입원, 회복 과정 없이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른 편이다. 다만, 수술 시 수면마취를 진행하는 수술이므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하에 꼼꼼한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한 수술로 이어질 수 있다.
 

▲ 원기정 원장 (사진=WJ 원진성형외과의원 제공)


WJ 원진성형외과의원 원기정 원장은 “지방흡입술은 단기간에 몸매 보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지만, 개개인의 체형과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탄력 및 피부살성, 지방의 양, 나이 등을 정확히 진단해 맞춤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필요 이상의 지방을 제거했을 시 신체 균형을 무너트려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검진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진행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장마철 심해지는 허리디스크 통증…초기에는 비수술 치료로
허리디스크 통증에 비수술 치료 종류와 효과는?
허리디스크, 정확한 진단에 따라 올바른 치료 방법 선택해야
허리 통증·다리 저림, 허리디스크와 함께 척추관협착증 의심해야
특정 표현형의 신경교종, 생존율 낮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