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BNP파리바 카디프 손해보험 인수계약 체결

금융 / 김동주 기자 / 2021-11-02 07:27:03
손보사 인수로 종합금융그룹 포트폴리오 완성
▲ 신한금융지주회사 로고 (사진=신한금융지주회사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동주 기자] 신한금융지주가 외국계 보험사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을 인수한다.

신한금융지주회사는 지난달 29일 프랑스 BNP파리바 그룹과 ‘BNP파리바 카디프 손해보험’의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날 주식매매계약을 통해 그룹간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으며 JV사업을 추진하던 ‘BNP파리바 카디프 손해보험’ 지분 94.54%를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손해보험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BNP파리바 카디프 손해보험은 자동차 보험 시장에서 특별한 사업영역을 가진 손해보험사로 B2B2C 중심의 파트너십 사업모델과 상품전략, UW(Underwriting), 리스크 관리 및 안정적인 자산운용 전략이 강점이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번 손해보험사 인수를 통해 그룹사 간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최근 통합 출범한 신한라이프와의 보험사업 경쟁력 강화 관점에서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채널과 다양한 고객 DATA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복합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신한금융그룹은 BNP파리바 카디프 손해보험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현재의 사업영역을 더욱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스타트업 등 외부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기존에 없는 새로운 디지털 손해보험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신한지주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은 과거 성공적인 M&A를 통해 국내 금융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을 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손해보험사 인수를 통해 종합금융그룹 포트폴리오 완성과 함께, 그룹사간의 시너지를 통한 새로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금리 상승에 보험사 재무 건전성 ‘빨간불’…RBC 비율 급락
삼성생명, '건전성 지표' RBC 246%…1년 전보다 86%p 폭락
[부고] 김원준 현대해상화재보험 부장 부친상
“보험료는 칼같이 빼가고 백내장 수술 보험금 지급은 거부하는 보험사들”…쏟아지는 민원
삼성생명 1분기 순이익 2697억…전년比 75.2%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