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운동처방사 자격증 무료 인강 이벤트

종합 / 김준수 기자 / 2022-03-29 17:22:04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에 한정해 생활체육지도사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총 15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한국장학진흥원의 퍼스널 헬스/재활 트레이너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과정은 스포츠의학을 통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운동을 지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커리큘럼이 주를 이루고 있다. 체육선생님이 되는 방법이나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필기시험 등에 도움이 될 만한 자료들이 준비돼 있으며, 최근 새로운 관련 업종으로 각광받고 있는 스포츠에이전트에 대한 양성 과정도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새롭게 신설돼 있는 스포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의 경우 스포츠심리학으로 운동 참가자의 심리를 평가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가를 양성되는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교재와 문제집 없이 인강만으로 교육이 진행돼 편리한 학습이 가능한 것은 물론, 멘탈코칭 심리치료 및 운동선수 심리상담 전문가인 멘탈트레이닝코치나 재활운동치료사 취업을 노리고 있는 이들을 위한 교육과정도 준비돼 있다.

한편, 이번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체육장학생’을 입력하면 된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이문재 교수, ‘의료기술 사업화’ 출간
[신간] 골절·골다공증 비수술 한약 치료 이야기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입법 취지와 달리 언론생태계에 악영향 우려”
[신간] 메타펑쳐
[신간] 경계 없는 서재에서 찾는 의사의 길 ‘의사의 인문학’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