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투데이 - 독거노인, 당뇨병 위험 높아

석류 식욕 억제 효과, 폴리페놀 성분이 공복감 감소 포만감 증가

생활문화 / 이상민 / 2013-01-30 08:49:22
석류가 식욕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28일(현지시간) 영국의 한 매체는 영국 퀸 마거리트 대학 연구진이 석류에 공복감을 줄이고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성분이 들어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보도했다.

해당 연구진은 지원자 29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만 석류의 껍질, 속, 씨로 만든 보충제를 매일 한 알씩 3주 동안 복용하게 했다.

이에 석류보충제를 섭취한 그룹은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 공복감 12%, 식욕 21%로 감소했고 포만감은 15%, 식사 만족감은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실제 음식 섭취량을 조사한 결과 석류 보충제를 섭취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이 먹은 평균 574g 파스타보다 22% 적은 447g을 먹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연구진은 석류의 식욕 억제 효과 원인에 대해 정확히 알려지진 않았지만 유독 폴리페놀 성분이 많기 때문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석류 식욕 억제 효과<사진=DB>

 

메디컬투데이 이상민 (ujungnam@mdtoday.co.kr)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어플

관련기사

롯데시네마, BTS 부산 공연 맞춰 심야 상영회 개최
나홍진 감독 신작 ‘호프’ 7월 15일 개봉
영화 '군체' 400만 돌파, 올해 최단기 흥행 기록 경신
5일 국립국악원서 '국악의 날'…전국이 들썩이는 축제
엔비디아 CEO 젠슨 황, ‘유 퀴즈’ 출연 확정
뉴스댓글 >

정보격차 없는 경제뉴스

SNS